2012년 9월 18일 화요일

가지치기

활엽수는 낙엽이 진 후 봄에 생장을 개시하기 전, 어느 때나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추운 지방의 경우 초겨울에 가지치기를 하면 나무가 동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늦겨울이 적당하다고 한다. 침엽수의 경우 시기에 크게 구애받지 않아도 되긴 하지만 수액이 적게 나오는 역시 늦가일이나 겨울 또는 새 잎이 나오고 난 후가 좋단다. 외우기 쉽게 간단하게 정리하면 활엽수나 침엽수나 상관없이 늦겨울, 봄이 아직 오기 전에 가지치기를 하면 좋다는 이야기 같다.

http://blog.daum.net/33063590/11836920

2012년 9월 17일 월요일

블로그 이전

2008년부터 Textcube를 이용해서 설치형 블로그를 써왔다. 아내와 아이들의 블로그까지 같이 설치할 수도 있고, 국내에서 개발된 것이라 한국 사람들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들이 많아서 그 이전에 쓰던 게시판형 웹사이트를 접고 새로 Textcube로 블로그를 시작했었다.

그 이후 많은 변화가 있었다. facebook과 twitter가 대세가 되었고, 많은 서비스형 블로그들이 더 좋은 기능으로 무장해서 서비스가 되고 있다. 더 이상 간단한 블로그 질을 위해 웹호스팅에 블로그를 설치하고 관리하고 할 필요가 없어진 것 같다.

때맞춰 나도 블로그를 이전하려고 한다. Wordpress가 기능이 더 많긴 하지만. 개인적인 내용이 담길 블로그로는 관리가 간편한 Blogger를 쓰기로 결정했다.